무료로 동영상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를 이제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중에서 상당히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무료 동영상 사이트 (Viggle, Pixverse, Luma) 에 대하여 알아보고 한번 직접 사용해 보기로 한다. 물론 무료라는 의미는 일정 기능까지가 무료라는 뜻이고 좀 더 고기능이나 high quality 그리고 상업적 판매 목적을 가진 제작은 유료가 필수이다.
Viggle AI는 사용자가 제어 가능한 모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최첨단 AI 툴이다. 캐릭터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이미지와 동영상을 혼합하고,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 캐릭터 이미지와 비디오 클립을 매끄럽게 혼합하여 독특하고 매력적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 주로 댄스 동영상이나 쇼츠 같은 비디오 클립에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합성하여 동일한 모션을 만들어 주는 것에 사용한다.
- 사용해 보기
-. Viggle 사이트 접속
-. "Try on Web" 으로 클릭 : 다른 플랫폼으로 들어가서 해도 된다.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동영상 생성에 필요한 파일은 이미지와 비디오 클립이다. 이미지 나 비디오 클립을 uploading 하거나 비디오 클립이 없으면 viggle 사이트에 있는 Template 에서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선택 한다.
-. 만약 비디오 클립에 인물이 여러명이면 각각의 캐릭터 이미지를 uploading 하면 된다.
-. 캐릭터 이미지와 비디오 클립을 선택 하였으면 Create 를 클릭하면 된다.
-. 아래는 완성된 결과물이다. 3명의 캐릭사진과 비디오클립을 선택하여 만들었다.
2. Pixverse
Pixverse 도 text 와 이미지를 기반으로 동영상을 제작해주는 AI 툴이다. 과거에는 전문가들이나 만들 수 있는 멋진 비디오를 초보자도 손 쉽게 다루고 인상적인 비디오를 만들 수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 이미지에 Magic blush 를 이용하여 다양한 모션 방향을 설정해서 원하는 비디오를 만들어 준다.
- 만들어 진 동영상의 화질이 좋고 움직임이 부드럽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고려한 쉬운 사용 설정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
- 사용해 보기
-. Try Pixverse (우측 상단) 클릭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좌측 메뉴에서 Create 클릭
-. 하단에 원하는 이미지를 upload 해 주고 간단한 prompt 를 입력한다.
-. 이미지에서 특정 부분의 움직임의 방향을 지정하고 싶을 때는 Magic blush 툴을 이용하는데 간단한 사용 방법을 숙지하고 몇번 적용해 보면 쉽게 할 수 있다.
-. 준비가 되었으면 Create 클릭 하면 비디오가 생성된다.
-. 다음은 완성된 비디오 결과물이다.
3. Luma Dream Machine
Luma는 AI 기반 비디오 제작 도구로, 사용자가 간단하게 동영상을 편집하고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Luma의 핵심은 복잡한 영상 편집 기술을 몰라도 누구나 쉽게 전문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제작 방법으로 볼 때 pixverse 와 유사한 방식이다.
- 손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으로 초보자도 쉽게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 Pixverse 와 다른 방식은 두가지 이미지를 가지고 첫번째 이미지에서 두번째 이미지로 morphing 하듯이 자연스럽게 변해가는 방식이다.
- 개인적으로 Pixverse 보다는 Luma의 움직임이 더 자연스럽게 느껴진다.
- 사용해 보기
-.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
-. "Type som text or add an image" 입력란에 이미지를 upload 해 준다. 맨 앞 그림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미지를 올린다.
-. 첫번째 이미지를 올리면 "end frame" 아이콘이 생기고 이것을 클릭하여 두번째 이미지도 올릴 수 있다. ( 물론 첫번째 이미지만 이용하여 생성해도 된다.)
-. 간단한 prompt 를 입력하고 맨 뒤의 아이콘 (윗 방향 화살표 아이콘) 을 클릭하면 생성이 된다.
-. 아래는 완성된 비디오 이다.
4. 동영상 AI 의 비교
Viggle 은 주로 댄스 비디오 클립에 내 이미지 또는 원하는 캐릭터를 딥페이크하여 만들기 좋은 AI 이다. 자연스럽게 원하는 캐릭터가 춤을 추는 영상을 만들 수 있다.
Pixverse 는 Magic blush 라는 툴을 이용하여 이미지에 있는 각각의 물체에 대하여 움직이는 방향을 조정할 수 있어서 숙달이 되면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만들 수 있다.
Luma 는 두개의 이미지를 가지고 시작 프레임과 끝 프레임을 지정하여 그 사이를 부드럽게 연결하여 만들어 주는 비디오 제작하는데 적합하다고 본다.
세가지 각각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는 제작 플랫폼을 선택하여 만들면 된다.
5. 무료 동영상 제작 AI 사용 결과
AI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 새로운 것이 아니듯이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도 이제는 전문가들의 영역이 아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하여 어느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상당한 전문적인 비디오 물을 만들 수 있다. 다만 캐릭터의 딥페이크에 있어서는 타인의 인물을 무단으로 딥페이크 시키는 행위는 절대 금기시 되어야 한다. 좋은 툴들은 좋은 목적으로 사용할 때 가장 가치가 있는 툴이 되는 것이다.
댓글
댓글 쓰기